국민내일배움카드 2021 자격 및 신청 발급 방법 사용처까지

국민내일배움카드 2021은 근로자 및 구직자에게 일정금액의 훈련비를 지원함으로써, 국민 누구나 직무능력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취업 및 교육 지원 정책입니다. 지원내용 및 신청방법에대해서 아래글을을 잘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국민내일배움카드 지원내용

지원대상훈린비 지원지원기간
내일배움카드 소지자1인당 최대 300만원 한도로 훈련비 45~85% 지원
(한도 초과시 자비부담)
실·재직 상관없이 5년
취업성공패키지 2유형1인당 최대 300만원 한도로 훈련비 50~85% 지원
(한도 초과시 자비부담)
실·재직 상관없이 5년
취업성공패키지 2유형1인당 최대 300만원 한도로 훈련비 80~100% 지원
(한도 초과시 자비부담)
실·재직 상관없이 5년

국민내일배움카드 2021 발급을 받게되면 5년동안 1인당 300만원~ 최대 500만원까지 지원받을수 있으며, 훈련비의 경우 45% ~ 최대 85%까지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훈련장려금

국민내일배움카드 훈련장려금은 140시간 이상 수업에만 지급 됩니다. 140시간 미만 수업은 훈련장려금이 지급 되지 않습니다 140시간 이상 훈련과정 중 출석률이 80% 이상일 경우에만 지급이 됩니다. 단위기간의 종료일 다음날부터 3일 이내(토요일 및 공휴일 제외)에 마감하여 산정하고, 10일 이내로 지급이 됩니다. 별도의 신청은 필요 없으며, 학원에서 고용노동부로 신청해줍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2021년 훈련장려금이 일시적으로 매월 최대 30만원의 특별훈련수당으로 지급이 됩니다. 시행기간은 2021년 12월 31일까지 한시적으로 적용됩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자격

  • 가입대상 : 만 0세~75세 실업자,근로자, 자영업자까지 대부분 지원 가능
  • 제외대상 : 공무원, 사립학교 교직원, 졸업예정자 이외의 재학생, 연매출 1억5천만원 이상의 자영업자, 월급 300만원 이상의 대기업 근로자, 사학연금 대상자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방법

✅고용센터 상담을 통해 신청 가능 (고용센터 직접 방문)

  • 장기훈련과정 : 고용센터 상담을 통해 신청 가능,
  • 140시간 이상 훈련과정 참여자
  • 취업성공패키지 Ⅰ유형 참여자

✅HRD-Net을 통해 온라인 신청 가능

  • 단기훈련과정 : HRD-Net을 통해 신청 가능
  • 140시간 미만 훈련과정 참여자
  • 140시간 이상 훈련과정 참여자(온라인 훈련진단상담 후 수강신청 가능)

카드 발급은 최소 7일에서 2주까지 시간이 소요됩니다.

✅온라인 신청 방법 알아보기

①🔗공식홈페이지 HRD-Net 에 접속해서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해줍니다.

②국민내일배움카드 메뉴에서 [ 발급신청 ] 버튼을 눌러줍니다.

③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해주세요. 등록안하셨으면 등록하셔야 합니다.

④발급신청 전 확인사항 > 유의사항을 읽어보시고 >✅동의 >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⑤교육동영상 시청을 완료하고 우층 상단의 [완료] 버튼을 클릭하시고 수강 확인증을 확인하셔야합니다.

⑥카드 발급 신청서를 작성해주세요. 신청인의 기본정보를 입력하세요.

⑦발급 받고자 하는 카드정보를 선택합니다.

⑧장려금 수령 계좌정보를 등록합니다.

⑨근로자 정보를 확인 및 입력하고, 신청자의 현재 상태 및 관련 제출서류를 확인 및 제출하세요.

⑩HRD-Net 홈페이지에 등록된 해당 훈련과정을 검색해서 선택하세요.

⑪관활관서 및 지역별 고용센터를 찾아 선택하세요.

⑫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 신청 자격을 확인합니다.

⑬카드신청내역을 확인하시고 마무리하세요.

신청시 확인사항

HRD-Net 듣고싶은 과정 검색 [담아두기] 클릭

▶워크넷 마이페이지 > 이력서관리·구직신청 > 워크넷 구직신청 > 이력서 등록 > 발급신청

국민내일배움카드 사용처

①🔗공식홈페이지 HRD-Net에 접속해서 원하는 훈련을 검색하세요. 지역, 분야, 기간을 검색하시면 됩니다.

②배우고 싶은 분야별로 훈련과정을 확인하세요.

국민내일배움카드 학원

다니고 싶은 학원이 국민내일배움카드 2021 과정으로 운영중이라면 학원에서 수강하실수 있습니다. 다니자 하는 학원에 국민내일배움카드로 수강이 가능한지 문의해보시길 바랍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인강

HRD-net에 접속해서 국민내일배움카드 훈련과정 > 온라인과정을 선택해서 나오는 사이트 인강은 수강이 가능합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2021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내일배움카드를 이용해서 수강 가능한 강좌가 다양합니다. 기초적인 컴퓨터 프로그램 실습부터, 바리스타, 제과제빵, 각종 요리사 양성 과정까지 선택의 폭이 넓은 편 입니다. 오프라인 훈련과정도 수강 가능하기 때문에 수강 계획을 세워 신청하시면 좋습니다. 하단의 취업지원 정책 관련글을 참고하셔도 좋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