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스 생기부 조회 및 출력하는 방법

생활기록부란 대한민국의 초·중·고 학생의 학적을 기록한 장부를 말하며, 생기부라고 줄여서 말하기도 합니다. 생기부는 대학교 수시나 취업하는데 사용되기도 하고, 개인확인용 목적으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요즘엔 인터넷에서 손쉽게 생활기록부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나이스 생기부 조회 및 출력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이스 생기부 조회

생활기록부는 졸업한 연도에 따라 발급할 수 있는 기관이 달라집니다. 오늘은 가장 많이 사용하는 나이스 생기부 조회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아래 졸업한 연도를 확인하시고, 같이 진행해 주세요!

  1. 2017년 2월 이후 : 민원 24에서 발급 가능
  2. 재학생 및 2003년 이후 졸업생 : 나이스 홈에듀 민원서비스
  3. 2003년 이전 졸업생 : 지역교육청, 교육지원청, 각 급 학교 및 지자체를 방문해 수기 발급

※아쉽게도 2003년 이전의 졸업생들은 온라인 발급은 불가능하며, 직접 교육청, 교육지원청, 각급 학교 및 지자체를 방문하여 발급을 받으셔야 합니다.

나이스 생활기록부 조회 및 출력하는 방법

나이스 생기부 조회 및 출력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위에 주소로 나이스 대국민서비스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메인 홈페이지 메뉴에서 홈에듀 민원서비스를 클릭합니다.

나이스 생기부 조회

2) 본인이 해당하는 지역의 교육청을 선택하세요.

나이스 생기부 조회

3) 온라인 발급민원 메뉴에서 학생 – 학교생활기록부를 클릭하시고, 공동인증서로 인증해서 로그인해주세요.

나이스 생기부 조회

4) 해당 지역 교육청이 맞는지 확인 학교명 찾기 클릭해서 선택, 목적에 따라 주민등록번호 표시 여부를 선택하시고, 확인버튼을 클릭하세요.

나이스 생기부 조회

5) 온라인 발급현황 – 처리상태가 처리완료로 뜨면 저장 버튼을 클릭하세요. 저장된 PDF 파일의 암호는 자신의 생년월일 6자리 입니다. 출력을 원하신다면, PDF 파일을 열어서 출력하시면 됩니다.


집에서도 손쉽게 생활기록부 발급이 가능하니 정말 편리합니다. 꼭 어디 제출하는 게 아니더라도, 궁금해서 한번 들여다보니 어렸을 때의 추억이 새록새록 생각나기도 하고 재밌습니다. 청년 뉴스의 좋은 정보를 받으시려면 상단의 채널을 추가 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