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무료 다운로드 및 대체 프로그램 사용 방법 5가지

엑셀은 많은 업무에 사용하는 문서 편집 프로그램입니다. 가끔 갑작스럽게 외부에서 엑셀을 사용해야 하는 경우, 컴퓨터 포맷을 한 다음 엑셀이 필요한 경우가 생기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오늘 포스팅에서는 엑셀 무료 다운로드 방법 및 엑셀 대체 프로그램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무료 다운로드 방법

엑셀 무료 다운로드 방법

먼저 엑셀 무료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Office 365 체험판

Microsoft 공식 홈페이지에서 MS Office 공식 스토어에 접속해서 office 365 체험판 버전으로 한 달 동안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마이크로 소프트 엑셀 주소 : https://www.microsoft.com/ko-KR/microsoft-365/excel

엑셀 무료 다운로드

위 사이트에 접속해서 무료체험 > 1개월 무료체험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대학생 오피스 무료 다운로드

대학생이라면 무료로 MS Office 정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학생들을 위해 MS Office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 학생용 주소 : https://www.microsoft.com/ko-kr/education/products/office

엑셀 무료 다운로드

위 사이트 주소로 접속하면 학교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라고 하는데요. 이때 학교 이메일 만드는 방법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대학교 전자메일 생성하기

대학에 재학중이라면 해당 학교의 전자 웹메일을 만들 수 있습니다.

  1. 네이버에서 ‘OO대학교 웹메일’을 검색하여 접속 또는 대학교 홈페이지 내에서 웹메일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2. 학교별 웹메일 사이트에 접속하여 웹메일 계정 생성 학교 내에서 사용하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웹메일 생성이 가능합니다.

대학교 웹 메일을 만들었다면, MS Office 사이트에 접속해서 학교 웹메일 주소로 MS Office 계정을 생성합니다. 학교 웹메일 주소가 확인되면, 해당 메일을 통해 학생 신분 동안은 MS Office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엑셀 대체 프로그램 사용 방법

구글 문서

구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 설치 과정 없이 온라인으로 접속하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문서에서는 문서(=워드), 스프레드시트(=엑셀), 프레젠테이션(=파워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문서의 장점은 구글 드라이브에 문서 파일을 저장할 수 있어서, 스마트폰으로 문서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앱도 따로 있으니 설치해서 사용하셔도 유용합니다.

☑ 구글 문서 주소 :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

네이버 오피스

위에 설명드렸던 구글 문서와 같은 서비스 입니다. 구글 문서처럼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클라우드 서비스 My Box에 저장이 가능합니다. 구글 문서처럼 워드, 슬라이드(=파워포인트), 셀(=엑셀) 기능을 제공합니다. 네이버 오피스는 따로 앱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 네이버 오피스 주소 : https://office.naver.com/

폴라리스 오피스

기존의 네이버 자료실에서 제공했던 문서 편집 프로그램입니다. 현재는 폴라리스 오피스 홈페이지에서 유료로 제공하고 있지만, 무료 및 체험판을 다운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웹 버전을 이용해 위에 구글 문서, 네이버 오피스처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웹 한글, 웹 시트(=엑셀), 웹 슬라이드(=파워 포인트), 웹 워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폴라리스 오피스 웹 주소 : https://www.polarisoffice.com/ko/personal/officeweb

☑폴라리스 오피스 다운로드 : https://www.polarisoffice.com/ko/download

오늘은 무료로 문서 편집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정보를 받아보시려면 상단의 청년뉴스 채널을 추가하시길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