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자금이 필요할때’ 청년 전세자금대출 종류 알아보기

타지역에서 직장 생활을 할 때, 회사 기숙사에서 살거나 원룸에 자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다달이 나가는 월세만 해도 내 월급이 줄어드는 게 보이는데요. 그래서 전세를 많이 선호하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전세도 돈이 있어야 구할 수 있는 법, 그러나 내 수중에 돈은 없고 이런 문제를 해결해 줄 수 있는 방법은 청년 전세자금대출입니다.

청년 전세자금대출 종류

전세자금 대출은 지자체나 정부에서 진행하는 전월세 지원정책들과 시중은행에서 받을 수 있는 전세자금 대출이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전세자금을 구하고 싶을 때 해결 방법 중 하나인 청년 전세자금대출 종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취러 들 필독!!

지자체·정부 청년 전세자금대출 종류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대출

중소·중견기업에 재직중인 청년을 위한 전세자금지원 정책으로 기존의 청년전세대출 상품중에서 최고의 혜택과 금리입니다. 대출금리 1.2% 대출한도 최대 1억 임차보증금 80~100% 믿을 수 없는 혜택으로 자격조건이 맞다면 무조건 추천드리는 상품입니다. 올해를 마지막으로 마감되오니 언능 버스에 탑승하시길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하단 글로!!

청년전용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주택도시기금에서 주관하는 청년전용 버팀목 전세자금은 청년전용상품으로 기존의 전세자금대출상품보다 낮은 금리로 대출해주는 상품입니다. 소득에 따라 대출금리 1.5~2.1% 임차보증금 80% 대출한도 최대 7천만원으로 전세자금대출을 해줍니다. 자세한 내용은 하단 글로!!

서울시 청년 임차보증금 지원

서울시에서 진행하는 청년 임차보증금 지원은 목돈 마련이 어려운 서울시 청년들에게 임차보증금 대출 및 이자를 지원함으로서 소득대비 높은 주거비용의 부담감을 줄여주려고 지원해주는 정책입니다. 하나은행과 협업 서울시에서 이자를 지원해서 대출금리 최저 연1.0% 임차보증금 90% 대출한도 최대 7,000만원으로 전세자금대출을 해줍니다. 자세한 내용은 하단의 글로 확인해보세요!


오늘은 청년 전세자금대출 종류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중소기업 청년 전 세 대출의 경우 다른 전세자금 대출 보다 금리와 한도가 좋은 상품입니다. 올해까지만 진행하는 정책이기 때문에 지원 대상에 해당된다면 꼭 추천하는 정책입니다. 하단의 지자체와 정부에서 제공하는 임대주택도 확인해보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