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보조금24 이용 및 신청 방법

정부 보조금24 2021

정부 보조금24는 기존의 지원 정책 및 복지 서비스를 각 지자체 별, 기관 별로 나눠 제공했던걸, 보조금 24 홈페이지를 통해 받을 수 있는 혜택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정부 보조금24

보조금 24의 장점은 지원 대상에 해당되지만, 알지 못해서 받지 못했던 혜택들을 정부 보조금 24에서 손쉽게 알 수 있다는 점인데요. 보조금 24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에게 혜택이 돌아갈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은 정부 24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보조금24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주관 : 정부24 : https://www.gov.kr/ ]

보조금24 이용방법

온라인 이용방법

보조금 24를 온라인으로 이용하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정부 24 홈페이지’ 또는 ‘정부 24앱’을 통해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오늘은 홈페이지를 통해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정부 보조금24 홈페이지 배너

✅정부24 앱 다운로드 배너

1. 정부24 홈페이지 또는 정부24 앱에 접속 > 공동·공용 인증서 또는 간편인증을 통해 로그인 해줍니다.

2. 서비스 이용동의를 체크 해줍니다(최초 1회) > 이용 동의를 확인해주세요.

3. 나의 혜택 메뉴로 접속해서, 받을 수 있는 정부혜택을 확인 및 바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이용방법

온라인이 익숙하신 분들은 손쉽게 할 수 있지만, 온라인 이용이 어려운 분들도 계실 텐데요. 오프라인 주민센터를 통한 보조금24 서비스로 정부 혜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거주하는 주소지의 읍면동 주민센터를 신분증을 지참하여 방문합니다.
  2. 보조금 24 신청하러 왔다고 담당자에 말하고,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합니다.
  3. 받을 수 있는 정부혜택 목록을 수령받을 수 있습니다.
  4. 상세 내용 확인 후 지원대상에 해당되는 정부혜택을 신청합니다.

보조금24 신청방법

나의 혜택 메뉴를 살펴 보시면 ‘신청하세요’ 항목은 신청대상에 해당되는 정부 혜택이고, ‘확인해보세요’는 조건이 맞는지 확인해보라는 항목이고, ‘받고 있어요’는 기존의 받고 있는 혜택과 이전에 받았던 혜택들이 조회됩니다. 혜택을 확인하시고 싶다면, 아래 신청방법을 참고하세요.

1.신청하거나 확인하고 싶은 정부혜택을 클릭합니다.(예시 : 국민내일배움카드)

2. 국민내일배움카드 지원내용, 지원대상, 신청방법, 제출서류, 문의처, 신청사이트 링크까지 정부혜택에 해당되는 내용들을 손쉽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정부 보조금24 후기

아직 보조금 24는 베타테스트를 진행 중으로 아직 불편한 점이 있다고 합니다. 그래도 한눈에 혜택을 볼 수 있다는 점이 매우 편리했습니다. 정부 보조금 24에 따르면 정부에서 받을 수 있는 금, 현물, 이용권 등 중앙부처 수혜 서비스 가 총 305종이나 있다고 합니다.

그만큼 우리가 찾는다면 받을 수 있는 혜택들이 많다는 이야기인데요. 보조금 24라는 좋은 시스템이 나와 혜택을 받아야 할 사람들에게 돌아갔으면 좋겠습니다.

>🔗2021년 청년정책 사이트 총정리

>🔗취준생을 위한 일자리 / 취업 사이트 추천 2021 참고해도 후회안함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