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할 수 있는 ‘직장인 투잡’ 뭐가 있을까?

요즘 직장인들 사이에는 부족한 월급을 메꾸기 위한 직장인 투잡이 관심을 끌고 있는 주제입니다. 오늘 청년 뉴스에서는 집에서 할 수 있는 ‘직장인 투잡’의 종류와 장단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직장인 투잡

직장인 투잡 BEST 5

블로그

블로그의 종류는 협찬 리뷰 및 애드포스트로 수익을 내는 네이버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로 수익을 내는 티스토리, 워드프레스, 블로그 스팟 등이 있습니다.

장점은 꾸준히 하다 보면 부업으로 꽤 짭잘한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 한 자는 순간에도 돈을 벌 수 있습니다. 관심분야를 공부하면서 저변을 확대할 수 있습니다.

단점은 장기적으로 돈이 안되는 근로시간이 지속될 수 있습니다. 바로 즉각적인 수익이 나오지 않기 때문에, 포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 한 컴퓨터와 친하지 않고, 글을 써본 적이 없다면 어려운 업무입니다.

쿠팡파트너스

쿠팡파트너스는 제휴마케팅의 한 종류이며, 쿠팡의 상품을 내가 홍보해서 상품이 팔렸을 때, 일정의 커미션을 받을 수 있습니다. 블로그, 지식인, 카페 등 다양한 곳에서 수익을 창출 할 수 있습니다.

장점은 퇴근 후 재택업무가 가능하다는 점, 또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기 때문에 홍보할 수 있는 상품이 많고, 수입이 다음날 잡히기 때문에, 관리 면에서도 장점이 있습니다.

단점은 쿠팡파트너스는 계정정지 확률이 높고(신고를 많이 당한다) 경쟁이 심합니다. 또 한 수익정산이 약 2달 정도 소요되기 때문에, 바로 돈을 받을 수 없습니다.

유튜브

유튜브에 영상을 올리면서 광고로 수익을 내는 부업으로 많은 사람들이 현재 도전하고 있습니다. 무궁무진하게 수익창출 확대가 가능합니다(상품 리뷰, 가게홍보, 협찬 등등)

장점은 케이스 마다 다르지만 유튜브 채널이 잘 된다면, 현재 다니는 회사의 연봉이상으로 큰 수익을 맛볼 수 있습니다.

단점은 동영상 제작에 시간이 많이 필요합니다. 수익창출 조건을 충족하기 어렵습니다. 유튜브 컨텐츠에 따라 심리적 압박을 받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스토어

네이버의 스마트스토어는 인터넷 쇼핑몰처럼 상품을 판매하는 사이트로, 소싱한 물건을 팔거나, 해외 구매대행을 진행하는 일로, 많은 분들이 투잡으로 선택합니다.

장점은 많은 정보들이 공유되어 있다는 점과 인터넷 쇼핑몰의 진입장벽을 낮췄다는 점 그리고 다른 오픈마켓과 비교 시 판매 수수료가 저렴하다는 점, 초기 비용이 적게 든다는 점, 키워드에 따라 상품 노출이 비교적 쉽다는 점을 뽑을 수 있습니다.

단점은 현재 스마트 스토어는 레드오션으로 많은 분들이 하고 계시기 때문에, 경쟁이 심합니다. 해외 구매대행은 돈 순환이 느린 점, 사업자 등록을 필수로 해야합니다.

전자책

전자책은 자신의 지식이나 노하우 꿀팁들을 책으로 정리하여, 인터넷에서 판매하는 상품으로 크몽 또는 탈잉을 전자책 플랫폼으로 뽑을 수 있습니다.

장점은 전자책을 한번 만 만들어도 큰돈을 벌 수 있습니다. 자신의 평소에 알고 있는 분야의 지식을 수익으로 연계하여 판매할 수 있습니다.

단점은 확실한 글 제주가 필요하고, 지식이나 노하우를 담지 못한 전자책은 팔리지 않습니다. 현재 수요가 많은 분야의 전자책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는 점도 단점으로 뽑을 수 있습니다.

직장인 투잡 마무리

오늘 집에서 할 수 있는 직장인 투잡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봤습니다. 직장인 투잡의 기본은 회사 업무에 피해가 없는 수준으로 투잡을 진행해야 됩니다. 본업에 문제가 생긴다면, 회사에서도 문제를 삼을 수도 있기 때문에, 이 점 꼭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직장인 투잡 시 세금 처리의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직장에서의 수익은 연말정산을 통해 신고가 되나, 투잡 수익은 5월에 종합소득세 신고를 따로 진행해야 됩니다.

또 직장인 투잡 씨 불가피하게 사업자 신고를 해야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지원 받는 정책에 따라 취소가 될 수 있으니, 사규와 정책 유의사항을 꼭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ex) 🔗청년 내일채공제 사업자등록하면 계약 해지 당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