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루누리 사회보험 2021 지원대상 및 신청방법,지원금 조회

두루누리 사회보험 2021

두루누리 사회보험

두루누리 사회보험이란 소규모 사업을 운영하는 사업주와 소속 근로자의 ‘사회보험료의 일부를 국가에서 지원’함으로써, 사회보험 가입에 따른 부담을 덜어주고, 사회보험의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한 사업입니다. (4대보험 X > 4대사회보험 O) 해당내용은 아래에서 자세히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원기간

18.01.01 부터 기존+신규 근로자별로 최대 36개월까지만 지원(기가입자는 2018.1.1. 이후 지원받은 개월 수가 36개월 미만이라도 2021.1.1.부터 지원되지 않음.)

지원수준

사업규모와 상관없이 신규가입 근로자 및 사업주가 부담하는 고용보험과 국민연금 보험료의 80%

지원방법

두루누리 사회보험료 지원을 신청하면 사업주가 월별보험료를 법정기한 내에 납부하였는지를 확인하여 완납한 경우 그 다음 달 보험료에서 해당 월의 보험료 지원금을 뺀 나머지 금액을 고지하는 방법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두루누리 지원금 예상 조회

하단의 버튼을 클릭하여, 두루누리 지원금 계산기를 이용하여, 근로자와 사업주가 매월 지원받을 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두루누리 지원대상

  • 근로자 수가 10명 미만인 사업에 고용된 근로자 중 월평균보수가 220만원 미만인 신규가입 근로자와 그 사업주
  • 2021년부터신규가입자만 지원(신규가입자 : 지원신청일 직전 1년간 고용보험과 국민연금 자격취득 이력이 없는 근로자)
  • 다만, 지원신청일이 속한 달로부터 직전 3개월(3개월이 되는 달의 첫달을 포함한다) 이내에 지원신청 사업장에 피보험자격취득 신고를 한 경우에는 해당 피보험자격을 취득 이력에서 제외
  • 신규가입자에 해당하지 않는 근로자(기존가입자)는 2021년부터 지원되지 않습니다.

제외대상

  • 재산 : 전년도 재산세 과세표준의 합이 6억원이상
  • 종합소득 : 전년도 종합소득 연 3,800만원 이상

두루누리 신청방법

두루누리 사회보험을 신청하는 방법은 온라인 신청과 우편 및 팩스를 통한 서면신청 2가지가 있습니다.

온라인 신청 방법

온라인틀 통한 신청을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홈페이지를 접속하여 사업장 회원가입을 진행한 뒤 신청할 수 있습니다.

✅미가입한 사업장인 경우

홈페이지 접속 > 사업장 업무 > 성립신고(보험료지원 체크)

✅가입한 사업장인 경우

홈페이지 접속 > 사업장 업무 > 두루누리보험료지원

서면 신청 방법

사업장 소재지 관할에 있는 ‘근로복지공단 또는 국민연금 공단’에 방문하거나 우편, 팩스로 신청 서류를 제출하여 신청이 가능합니다. 온라인 신청이 어렵다면 두 기관에 직접 방문하여, 안내를 받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회사에서 알고서 진행한다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이런 좋은 정책이 있다고 회사에 알려주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특히 4대 사회보험을 보장받지 못하는 경우, 두루누리 사회보험 80% 지원을 받아 가입하는걸 추천합니다. 정말 어려울때 빛을 발하는 사회보험 가입은 선택 아닌 의무! 하단에 근로자 지원 사업 관련글입니다. 꼭 한번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근로자 지원사업 한번 읽어보세요.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이란
근로장려금이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