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을 준비한다면 2021년 청년친화강소기업을 참고하세요

청년친화강소기업

청년친화강소기업이란

취업이나 이직을 고민하는 청년이라면 일하기 좋은 워라밸이 좋은 기업을 찾으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고용노동부에서는 청년친화강소기업을 선정하였는데요. 청년친화강소기업은 일반 기업에 비해 임금이 높고, 근무 유연성, 다양한 복지공간, 교육 및 문화생활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많고, 정규직 비율과 청년 노동자 비율, 청년 고용 유지율이 다른 기업에 비해 높습니다. 아래 내용에서 청년친화 강소기업에 기업 리스트 및 채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워크넷 숫자로 보는 청년친화 강소기업

청년친화강소기업 선정기준

출처 : 워크넷 청년친화강소기업 선정기준

2021년 청년친화 강소기업 선정 기준은 산재사망 발생, 신용평가 등급 등 7개 결격요건 외에 임금, 일 생활 균형, 고용안정 등 청년 친화적 분야를 검증한다고 합니다. 또한 성희롱 등 사회적 물의 발생 기업은 선정에서 배제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일반 기업에 비해 임금과 신규 채용 등에서 우수한 기업으로 분석이 되어, 취준생이라면 꼭 알아야할 좋은 제도입니다.

2021년 청년친화강소기업 인증 리스트

올해 2021년에는 총 1,222개 기업이 청년친화 강소기업으로 선정되었습니다!

  • 아래 링크로 접속하시면 2021년 청년친화강소기업 인증된 기업의 리스트를 엑셀 파일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유효기간: 2021.01.01~2021.12.31

청년친화강소기업 채용알아보기

1,222개의 리스트에 포함된 강소기업의 채용공고를 올려주는 곳입니다. 청년친화 강소기업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아래 링크로 접속해서 따로 채용공고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또 한 강소기업에 뽑힌 기업의 소개 및 채용과 관련된 인터뷰내용이 담긴 블로그도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해보세요.


중소기업에 재직 중인 청년에게 도움이 되는 꿀같은 정책들을 확인해보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