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내일채움공제는 중소기업의 핵심인력의 장기재직을 유도하기위한 정책으로 월 12.5만원씩 2년간 납부를 하면 정부에서 900만원을 지원해, 2년 뒤 총 1,200만원을 만기지급 받을 수 있는 직장인의 목돈마련에 좋은 정책입니다.

청년 내일채움공제 2년

내일채움공제 만기 기간이 다가오면서 만기금 수령에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신거 같아요. 제가 직접 경험한 청년 내일채움공제 2년형 만기금 수령 후기를 들려 드릴려고 합니다. 청년 내일채움공제에 대해 궁금하신 내용은 하단의 글을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참고 : 저는 개정전에 신청해서 총 1,600만원이고, 현재는 1,200만원으로 바뀌었습니다.

청년 내일채움공제 2년형 만기금

만기금 수령 소요시간

저 같은 경우엔 회사측에서 적극적으로 진행해줘서 기간이 짧은거 같구요. 서류제출이 늦어지면 만기금 수령 소요기간은 늘어날 수 있습니다. 만기금 수령 여러 후기를 보면 짧게는 3주 길게는 5주까지도 걸리는 것 같습니다.

  1. 6월 11일 회사에서 내일채움공제 측에 기여금 요청 서류 제출
  2. 6월 23일 5회차 기업기여금 입금 > 6월 24일 입금 카톡
  3. 6월 24일 5회차 취업지원금 입금 > 6월 25일 입금 카톡
  4. 6월 25일 만기금 신청 > 6월 30일 정상 승인 카톡
  5. 7월 1일 만기금 입금 > 7월 2일 만기금 지급 카톡

만기금 신청 기간

만기금 신청기간은 계약만기일 (내일채움공제 홈페이지에서 확인)을 먼저 확인하셔야 합니다. 계약만기일이 2021년 5월 12일이라면 5월 달 월급이 나오는 날 이후에 회사에서 서류를 제출 할 수 있습니다.

5월에 일한 월급 지급날이 6월 10일이라면, 6월 11일 부로 회사에서 서류를 제출 할 수 있습니다. 회사에서 서류를 제출해도 내일채움공제 관할기관에서 고용노동부까지 승인을 받아야 하기때문에 약 10일정도 시간이 걸립니다. 승인이 나면 마지막 회차의 기업기여금,취업지원금이 적립되고, 만기금 신청이 가능합니다.

회사 경영지원팀 이나 인사팀도 월급날 이후 부터 서류제출이 가능합니다. 이 점 참고하시고 요청하시면 되겠습니다.

만기금 수령 방법

기업기여금과 취업지원금이 입금이 되었다면, 만기금 수령 신청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하단의 내일채움공제 배너로 접속해주세요.

1. 내일채움공제 홈페이지 접속 > 상단메뉴 청년내일채움공제 > 변경,해지 및 만기 클릭

2. 계약내역조회 > 선택 > 만기금신청 버튼 클릭(기여금 입금이 끝나지 않으면 만기금 신청 불가 팝업창이 뜹니다)

3. 공제 만기 신청 페이지 > 계좌번호 확인 및 검증버튼 클릭 > 예금주명 확인

4. 공제를 연장의사를 묻는 팝업창 > 공제 만기를 신청하시겠습니까? 확인 버튼 클릭

5. 다시 변경,해지 및 만기 접속 > 신청상태 확인 [신청] 완료

6. 환급금은 접수일(신청일 제외)로 부터 7 영업일(공휴일 제외) 이내 지급될 예정입니다. (신청일, 공휴일 제외하면 4일정도 소요 되었습니다.)

청년 내일채움공제 2년형 후기

2년형 만기금을 수령받았을때, 뭔가 2년동안 수고했다는 기분이 들어 뿌듯했습니다. 청년 내일채움공제는 막막한 청년 직장인의 목돈마련에 가장 좋은 정책입니다. 받을 수 있으면 무조건 받으시는게 좋습니다.

제가 청년 내일채움공제 2년을 진행하면서 느꼈던 점은 2년 만기금을 받을때까지 심적으로 위안이 되었습니다. 2년만 다니면 얼마를 받는 다 하면서요. 저는 중간에 내일채움공제가 취소 될 뻔한 적도 있습니다.

한창 투잡이 인기를 끌면서, 스마스스토어에서 구매대행업을 해보려고 사업자를 등록하다 담당자에게 연락이 와서, 폐업신고 및 서류제출을 하기도 했는데요. 다행히 담당자분께서 수익이 나지 않았으니 참작하여 중도해지가 되지 않도록 적극적으로 도와주셨습니다.

단점이 있다면, 만기금 수령이후에 직장에서의 열정이 감소하는건 사실입니다. 연봉에 포함시키며 생각하고 있다보니, 수령후에는 내가 받는 돈이 줄었다 그런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래도 2년 간 직장생활에 원동력이 되어 주었습니다.

중소 중견기업에 취업한 사회초년생이라면? 혜자 정책입니다. 무조건 신청하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