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게 필요한 청년정책&혜택 알아보는 사이트 총정리(22년 최신)

너 그거 신청했어? 와! 그 혜택은 어떻게 알았어? 나만 몰랐네..? 청년 정책 어디서 챙겨봐야 할지 아직도 잘 모르겠다면 이 글을 끝까지 읽어주세요. 지금도 우리가 모르는 정책들로 누군가는 혜택을 받고 있습니다. 자! 오늘 청년뉴스에서는 ‘청년정책 및 혜택 정보를 수집하는 사이트’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예정(2022.01.20)

청년정책-혜택-사이트

청년정책 & 혜택 보는 사이트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상단 메뉴 기획&특집 – 정책위키 : 대한민국 정부의 중요한 정책들을 쉽게 이해하는데 필요한 정보들을 한 자리에 모아놓은 정책백과사전 입니다. 정책 변동이 있으면 가장 빠르게 정보를 알 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정부 보조금 24

정부에서 주관하는 사이트로 지역, 생년월일, 성별, 소득구간, 개인과 가구 특성을 기준으로 혜택을 찾을 수 있는 사이트

온라인 청년센터

온라인청년센터

청년 누구라도 도움이 될만한 사이트, 잘 정리된 청년정책에 매일매일 새로운 청년정책을 올려주는 카카오톡 공지방까지 청년 뉴스에서 강력 추천하는 청년정책 사이트!

복지로

복지로

보건복지부에서 만든 사이트 복지로는 다양한 연령대와 계층에 도움이 되는 복지 정책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분류가 잘 되어있어 대상에 맞게 조회하시면 복지정책을 보다 쉽게 접하실 수 있습니다.

청년 워크넷

청년워크넷

청년 구직자라면 누구나 알고 있는 워크넷(work.go.kr)에서 청년 취업과 관련된 정보를 모아 청년 워크넷을 만들었습니다. 청년 워크넷에는 채용정보, 청년 친화 강소기업 정보, 각종 취업가이드 (면접 전략, 채용 트렌드, 블라인드 채용 등)를 무료로 제공하며, 공모전 및 채용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주택도시기금

주택도시기금

주택에 관련된 각종 청약 및 대출에 관련된 정보나 지원 정책들이 공지되어 있는 사이트입니다. 중소기업 청년 전월세 대출, 버팀목 전세대출, 청년우대형 청약통장 등 다양한 상품들을 알아볼 수 있으니 집을 구하시는 분이라면 필수로 즐겨찾기 해두세요!

국토교통부 블로그

국토교통부 블로그

국토교통부에서 직접 운영하는 네이버 블로그로 주거 관련 정책 및 교통 관련 정책 홍보가 주를 이룬 블로그입니다. 관리가 잘 되어있어 이웃하면 새 정책이나 모집을 새로 시작한 정책 소식까지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열고 닫기

나를 위한 정책 찾기 서비스, 나에게 가장 최적화된 정책을 추천해 주는 사이트로, 현재 진행되는 각 지역의 정책들을 모아서 보여줍니다.

K-Startup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이 운영하는 사이트로 창업과 관련된 정보들과 혜택들이 나와있습니다. 예비 창업자라면 꼭 북마크 하세요!

서울주거포털

서울시에서 주관하는 주거 지원 정책들을 공지하는 사이트

경기도 일자리 재단

경기도 일자리 재단

경기도 대부분의 정책들을 주관하는 재단의 사이트로 경기도 취·창업 관련된 지원정책들이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경기도 청년 노동자 지원사업, 청년 복지포인트 등 경기도에서 진행하는 청년정책은 하단 사이트를 꼭 참고하세요.

잡아바

경기도에 포함된 도시들이 실행하는 지원정책들을 검색해 볼 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 일자리플랫폼 잡아바 : https://www.jobaba.net/main/main.do
  • 부산 청년 플랫폼

    온라인 청년센터처럼 부산의 청년정책 및 일자리 관련된 정보들을 공지하는 사이트로 부산에 거주하는 청년이라면 꼭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추천 글 : 취업 관련 사이트 모음.zip

    청년뉴스 카카오 채널을 추가하시면 청년정책 및 정보를 실시간으로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 ▼ ▼ ▼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