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방접종증명서 발급방법|정부24|영문|PDF 저장|일본

예방접종증명서는 예방 접종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서류로 국가예방접종에 대표적으로 B형간염, 결핵, 수두, 일본뇌염, 폐렴구균, 인플루엔자 등이 있고, 기타예방접종에 대상포진, 콜레라, 두창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예방접종증명서 발급은 인터넷으로 진행이 가능한 서류입니다. 발급 방법에 대해 차례대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추천합니다 (👇)

예방접종증명서 발급방법

예방접종증명서 발급방법은 2가지로 예방접종도우미, 정부24를 통해서 받을 수 있습니다.

1. 예방접종증명서 예방접종도우미

하단에 버튼을 클릭하면 질병관리청에서 운영 중인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① 상단 메뉴 ‘예방접종관리’에서 ‘전자민원 서비스’ 메뉴를 클릭합니다.

② ‘증명서 신청’을 할 경우 원하는 양식에 따라 [국문] 또는 [영문]을 선택합니다.

③ 회원가입 또는 로그인 후 증명서 발급을 진행할 경우 회원 신청하기 클릭합니다.

④ 비회원으로 예방접종 증명서 발급을 원할 경우 비회원 신청하기 클릭합니다.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⑤ 비회원은 신청인 정보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금융인증서, 간평인증, 공동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⑥ 신청내용과 발급방법(발급사유)을 체크하고 ‘신청’버튼을 클릭하고, 간편인증 또는 공동인증서로 인증합니다.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⑦ 예방접종 증명서 신청내역에서 ‘발급 – 문서출력’을 클릭해서 서류를 발급받습니다.

2. 예방접종증명서 정부24

① 정부24 홈페이지에서 ‘예방접종증명’을 검색해서 발급에 접속합니다.

② 민원안내 및 신청에서 하단에 ‘발급’ 버튼을 클릭합니다.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③ 회원은 로그인을 진행하고 비회원인 경우 개인정보를 입력합니다.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④ 국문,영문, 신청내용을 설정하고, 하단에 ‘민원신청하기’버튼을 클릭하고 문서 출력을 진행합니다.

자주하는 질문

1. 예방접종증명서 PDF 저장 방법은?

문서출력을 클릭하면 출력 팝업창이 뜨는데 상단에 ‘프린터 아이콘’을 클릭하면 인쇄창이 뜹니다. 이때 대상에 프린터 대신 ‘PDF로 저장’을 클릭하고 인쇄를 진행하면됩니다.

2. 예방접종증명서 영문으로 발급받는 방법은?

예방접종도우미에 접속하면 예방접종증명서 영문, 국문 선택하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때 영문을 클릭하면 영문 증명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3. 일본가는데 예방접종증명서가 필요합니다.

일본에 가려면 현재 영문의 3차 백신접종증명서가 필요합니다. 위에 설명드린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신청절차에서 ‘영문’을 선택하고, 교부대상자 성명란에 여권에 적혀있는 ‘영어이름’을 입력하고 신청내용에 ‘코로나바이러스감영증-19’을 선택하고 인터넷 발급을 완료하면 됩니다.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마무리

지금까지 예방접종증명서 발급방법 2가지를 알아봤습니다. 자녀의 예방접종증명서를 발급받으려면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에서 ‘예방접종관리 > 자녀 예방접종 관리 > 아이정보 등록’ 후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정보 등록 후에 정부24 발급도 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세요.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