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자취생활 필수템 7가지 추천

저는 자취 10년차 자취만렙이라고 생각들만큼 이사도 많이 다녀보고 혼자 다양한 방에서 자취를 해봤는데요. 자취생활이 풍요로워지는 아이템들! 자취 10년차 자취생이 추천드립니다. 이거없어도 되지만 있으면 너무 좋은 자취생활 잇아이템 7가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취생활 필수템

자취생활 필수템 7가지

제습기

누가뭐래도 자취생활 필수템 첫번째는 무조건 제습기 입니다. 제습기는 습기를 빨아드려서 건조하게 만드는 전자제품인데요. 장마철의 빨래와 여름의 습기찬 옷장과 벽지를 책임져주는 사랑스러운 템입니다. 무조건 하나만 사야된다면 제습기 추천합니다. 그 중에 위닉스 제습기를 추천드립니다. 제습기 브랜드중에 가장 인기가 많고 저렴한 가격대의 라인들이 있어서 부담없이 구매하기 좋습니다.

에어프라이어

요즘엔 에어프라이어도 자취생활 필수템으로 자리 잡았는데요. 다양한 레시피로 손쉽게 조리가 되기때문에 자취생에겐 인기가 많은거 같습니다. 얼마나 많이 구매했는지 에어프라이어 레시피만 몇백개가 넘드라구요! 에어프라이어 모델중에 저는 키첸 에어프라이어를 추천합니다. 비교적 적은 소음과 큰용량 그리고 세척이 쉬워서 자취생에게 딱 알맞습니다.

매트리스

침대도 있는데 웬 매트리스 일까 생각하시겠죠? 자취생분들은 공감하시겠지만 원룸의 침대는 여러사람을 거쳐간 매트리스기때문에 스프링 상태가 별로 좋지 못합니다. 많은 분들이 사용해보셔서 아실거에요. 그래서 저는 침대위에 올릴 수 있는 침대 매트를 추천합니다. 하루에 3분의 1은 침대에서 누워있는걸 생각하면 꼭 필수로 투자해야겠죠?

사운드바

영화시청을 좋아하는 자취생에게 추천하는 아이템입니다. 저는 자취할때 컴퓨터로 넷플릭스나 영화 시청이 많아서 사운드바를 구매했는데요. 전쟁이나 SF영화 볼때 울리는 사운드가 차원이 다릅니다! 10만원대 모델만 사셔도 틀리다는게 느껴집니다! 실감나는 영화를 시청하시고 싶으시면 추천드려요!

이사박스 또는 리빙박스

자취를 하다보면 이사가는일이 1년에 한두번정도는 생기게 마련입니다. 대학생시절 방학을 맞이해 방을 빼기도 하고 계약이 만료되어 방을 빼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자취생활 중에 특별히 사용하지 않는 짐들은 저만의 분류로 이사박스에 담아서 보관했습니다. 그렇게 하니까 이사 갈때도 손쉽게 정리가 되더라고요!

암막커튼 또는 암막스크린

너무 늦게 잠에 들었을때 시험공부에 밤을 샜을때 낮에 밝은 자취방에서 잠이 안오는 경우도 생기기 마련입니다. 이걸 방지하기 위해 빛을 완전히 차단해주는 암막커튼 또는 암막 스크린을 설치하시면 좋습니다. 대낮에도 어더운 방에서 깊은잠에 빠질수 있다는점에 자취방 필수템 공감하시죠?

캔들

마지막 7번째 자취생활 필수템은 바로 캔들입니다. 남자가 사는방이라면 나는 홀애비냄새를 한방에 잡아줄 수 있습니다! 집 공간에 좋은 향이 은은하게 뒤덮일수 있습니다. 불을 붙여서 키는 캔들은 화재의 위험이 있으니 타이머가 있는 워머를 이용하는게 안전하고 무드등 역할을해 인테리어까지 좋습니다. 캔들하면 당연히 양키캔들인데요. 요즘은 가격대도 많이 저렴해져서 선물용으로도 안성맞춤입니다.

위 에 추천 드린 자취생 필수템 7가지는 친구 집들이 선물로도 좋을거같죠? 앞으로도 청년뉴스의 슬기로운 자취생활 시리즈를 기대해주세요!

“제휴활동으로 커미션을 받을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